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네이버 검색 결과 시스템 오류

네이버 검색 결과 시스템 오류

 

네이버에서 검색시스템을 변경을 한것인지..

검색 알고리즘 시스템의 오류인지 모르겠지만..

검색결과가 아주 엉뚱하네 나타나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것은 최신글은 상위노출에서 사라졌고

올 2월에 쓴 글들이 상위에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3,4,5,6월에 쓴 글들은 어디에서 검색되는지도 모르겠고..

기껏해야 2페이지에서 최신글이 한 두개 보이는 상황입니다.

 

모르는 사람은 블로그가 다 죽었네 어쩌네 하는데

죽은것보다는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상의 변화가 있는것 같습니다.

 

 

 

 

우선 추측하기로는 검색 알고리즘의 변화라기보다

알고리즘의 오류가 아닐까 합니다.

아무래도 프로그래머가 검색로직에 손을 대다 잘못 건드린것이 아닐까 하네요~~

 

모바일에는 이상이 없는것 같은데 PC 검색결과만 이상한 흐름을 보이고 잇습니다.

 

네이버 검색결과 오류 현상은 금일 오후 1시가 넘어서 부터 발생하기 시작한 것 같은데

도대체 뭔일인지 무엇을 하기 위함인지 이해도 가지 않고

답답하기만 하네요~~

 

 

 

 

가뜩이나 메르스때문에 답답한 세상인데

네이버 검색까지 문제를 일으키고 있네요~~

 

네이버 블로그 글들은 모두 뒤쪽으로 밀리고

티스토리와 다음블로그의 글들이 대부분 상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치 다음을 보는것 같습니다.

 

 

 

 

다음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다 쳐내고 나니

다음검색결과에 대부분 네이버 글들이 상위에 노출되고 있는데

네이버도 마찬가지네요~~

 

흠.. 이제는 땅다먹기 같은 국내검색 보다는 구글 검색을 이용하는것이

속 편한것 같네요~

이제 웹에 대한 마인드도 바꾸고 .. 이용하는 습관도 바꿔야 할 때가 아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