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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수익최적화를 위한 애드센스 광고 배치 변경

수익최적화를 위한 애드센스 배치 변경

 

아마도 지금의 제 블로그 이웃님들은 애드센스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겟지만..
제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게 티스토리였고
처음으로 애드센스를 티스토리에 배치하여 광고 수익을 얻기 시작한게 2008년!
지금은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있지만 그땐 국내 블로그 수익모델이 거의 없는 상황일때라..
구글 애드센스가 주 수익모델이었습니다.

 

[2008년 최초로 받은 구글수표]

 

지금은 애드포스트, 애드센스 말고도 수익모델이 너무 많아서
무엇을 할지 고민할 정도지만.. 그 당시엔 선택의 여지가 없었지요~~


애드센스로만 2만달러 이상 수익이 생겻지만..
2010년 이후 애드센스에 흥미가 떨어져서 관심을 안 두고 잇엇더니..
매달 들어오던 애드센스 수익이 안들어오는 달이 생기는 것입니다.
2008년부터 2014년 12월 현재까지 딱 한달 안들어왔는데요~~

최근 몇년동안 거의 관심이 없다가 다시 티스토리에 관심을 가지면서 

애드센스 수익도 조금씩 관심을 갖게 되네요! 

 

애드센스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ccoma.tistory.com/category/구글%20애드센스팁

애드센스 수익과 직결되는것은 방문자입니다.
방문자가 늘면 수익도 늘고 방문자가 줄어들면 수익도 줄어듦니다.
그리고 다음으로고 광고 배치입니다.
어떻게 배치를 하느냐에 따라서 클릭율이 달라집니다.
즉 애드센스도 수익최적화가 필요하다는 것이지요!

 

[2009년 7월 애드센스 수익]

 

무난한 배너광고 배치


지금은 반응형광고 위주로 애드센스광고를 배치했는데
처음 시작당시 제가 주로 사용했던 광고 배치방식은
아래와 같이 상단에 배너를 2개 배치하는것이었습니다.
아주 오랫동안 이용했고 수익도 괜찮은편이었습니다. ㅎ

위 배너 사이즈는 300x250 사이즈입니다.

 

배너 사이즈 336x280 으로 변경


그런데 광고사이즈를 조금 더 키우면 수익이 더 많이 발생한다고
구글에서 자꾸 메일을 보내는것입니다. ^^


그리고 그 광고 사이즈는 336 x 280 였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변경했습니다.
테두리가 있는것과 없는것!

 

[구글 애드센스 배너 336x280 테두리]

 

아래 이미지는 배너광고에 테두리가 없는 경우입니다.

 

 

질문좀 할께요! ^^


1. 위 2개의 배너광고중 어떤것이 더 괜찮아보이나요?
2. 만약에 클릭을 한다면 어떤 배너를 클릭하시고 싶으세요?

 

저는 위2개중 테두리를 넣어서 배치를 했는데 그다지

큰 효과가 없는것 같더군요!
이전 300x250 2개를 배치한 블로그가 방문자가 더 적음에도 불구하고
클릭과 수익이 더 높았습니다

 

글 옆에 배너 배치

 

위의 광고 배치는 글과는 별개로 떨어져 있어 글과 관련이 없는것처럼 보이는 단점이 있어서
아래와 같이 글 옆에 배너를 배치해봤습니다.

 

일단 이 방식이 저는 안정적으로 보이긴 하는데 ..
과연 클릭율이 올라갈지 모르겠네요! ^^

지금까지의 글은 2014년도에 작성한 글이고요! 

지금은 대부분 반응형에 광고크기도 자동으로 표시하는 

자동광고를 많이 사용하는것 같더라고요! 

 

예전에는 하나의 페이지에 2개이상의 애드센스광고 배치가 

금해졋는데 지금은 그게 제약이 없는것 같더군요! 

애드센스 광고 종류도 많아서 애드센스 수익에 많은 관심을 갖는다면 

다양한 광고를 배치하여 실험을 해보는것도 좋은데 

실험을 하는데 1개월이상은 해야 통계치가 정확해서 

테스트 해보기는 쉽지 않네요 

 

그래서 저도 요즘은 그냥 상,하 2개광고와 

자동배치를 해놓았는데 본문폭이나 사이드바에 따라서 

한 페이지에 표시되는 애드센스는 7~8개가 될 수도 있고 

3~4개가 될 수도 있네요!